“인간은 자유롭게 태어났으나, 도처에서 사슬에 묶여 있다. 사회가 강요하는 인위적인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야 한다.”
클릭해서 질문 보기
오늘의 질문당신이 느끼는 보이지 않는 속박은 타인이 강요한 '사회적 의무' 때문인가요, 아니면 더 많은 것을 소유하려는 나 자신의 '내면적 욕망' 때문인가요?
“인간은 자유롭게 태어났으나, 도처에서 사슬에 묶여 있다. 사회가 강요하는 인위적인 속박에서 벗어나 자연의 품으로 돌아가야 한다.”
클릭해서 질문 보기
오늘의 질문당신이 느끼는 보이지 않는 속박은 타인이 강요한 '사회적 의무' 때문인가요, 아니면 더 많은 것을 소유하려는 나 자신의 '내면적 욕망' 때문인가요?